-
-
왕초보 유튜브 부업왕 - 소소한 용돈부터 월세 수익까지 현직 유튜버의 영업비밀 대공개!
수다쟁이쭌(문준희) 지음 / 진서원 / 2019년 7월
평점 :
요즘은 소비자들이 글로된 컨텐츠보다 영상으로 제작된 컨텐츠를 선호하는 시대!
유튜브에 가면 없는 것이 없고, 모든 직업에 대한 정보를 다 얻을 수 있다.
책 제목처럼 유튜브를 시작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는 나이대가 있으신 분들도 이 책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써놓았다.
역시나 다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마찬가지로 이 분도 처음부터 전업 유튜버를 꿈꾸는 것은 비추한다.
처음에는 부업으로 시작했다가 유튜브 파트너가 되어 광고 수익을 꾸준히 얻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거라는 확신이 들때 전업 유튜버가 되어도 늦지 않는다.
부업으로 쏠쏠한 부수입을 올리는 몇 명의 사례를 보여주는데 한 분은 1년 6개월만에 월세를 낼정도의 수익이 매달 들어오고, 노후 대비를 하는 직장인, 창업을 준비하는 유튜버의 사례도 자극을 받기에는 충분하다.
오히려 무작정 고수익을 올리는 사례가 아니라 현실적으로 느껴지는 분들이라 공감이 된다.
처음에는 무료 프로그램, 무료 소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통해 무료 음악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픽사베이, 언플래시, 프리큐레이션 등의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이용하면 저작권 침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을 선정할때는 추천 동영상 알고리즘때문에 블루오션보다는 레드오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꾸준한 업로드는 필수!
하루 일과 중 노는 것을 가장 나중으로 미루고 하루를 시작한 후 혹은 퇴근한 후에 콘텐츠 아이템부터 먼저 기획해야 한다. 일주일에 2~3개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외에 촬영할때는 어떤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 편집은 어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지, 유료 프로그램과 무료 프로그램의 장단점 등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한 팁이 많이 담겨 있다.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읽으면 좋은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