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네트워커 - 네트워크 사업 제대로 알아보기, 시작하기, 해내기!
곽미송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것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이 책을 읽었다.

초반 부를 읽었을때는 다단계나 피라미드 형식인가? 싶어서 좀 경계심을 가지고 읽었다. 

왜냐하면 사업 초창기에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무리하게 사업을 소개하고, 제품을 판매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러한 판매 구조가 위에 언급한 방식들과 유사하기 때문이다.


물론, 네트워크 마케팅을 통해서도 소수의 특출난 분들은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결국, 영업 능력에 달린 것인데 이쪽에서 성공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네트워크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성공을 거두실 수 있을 것 같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기본 소득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사업에서 나오는 수입만으로 생활을 감당해야 하다 보니까 초반에 버티기가 어려울 것 같다. 모든 분야가 그렇겠지만 어느 궤도에 올라가기 전까지는 고난의 연속일듯


그렇지만 한가지 분야에 10년 동안 종사하면서 끊임없이 노력한 저자의 인생에는 배울 점이 있는 것 같다. 

남들이 잘하지 않는 분야에서 결과를 냈고 현재는 온라인으로도 사업을 확장해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트렌드를 읽어내는 능력이 뛰어나신 것 같다. 

저자가 이 자리까지 오기까지 거창한 무언가는 없지만 성공자들의 습관을 체크한 것이 아니라 반대로 실패하고 결과를 내지 못한 사람들의 이유를 체크해 보았다고 한다. 

 

 자기계발 서적으로 가볍게 읽기에는 괜찮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