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이 당황하는 개미투자 절대공식 - 월급만큼 더 번다! 슈퍼개미 이주영의 특급 매매기법
이주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슈퍼개미 이주영씨의 주식 투자 책

일반적으로 기업의 밸류에이션을 분석하는 방법을 다루는 책들과는 좀 다르다.

주식 투자할때 개인 투자자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세력에 맞서야 하는지를 주로 다루고 있다.


세력은 개미 투자자들의 특성을 아주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개미 투자자를 위한 미끼를 계속해서 던지고, 희망과 꿈을 교묘하게 설계한다. 

예상치 못한 수익을 경험하며 투자자들은 자신의 실력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확신에 차 큰돈을 투자판에 내놓는 순간 세력은 유유히 그 돈을 챙겨 떠나는 것이다.

따라서, 경제와 투자에 대한 공부는 두 번째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평정심을 유지하고 체력을 비축하는 연습이다. 


후반부에는 차트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그렇지만 도박꾼들이 아무리 홀짝을 연구해도 다음에 나올 주사위가 홀일지 짝일지 알 수 없는 것처럼 주식 투자에서도 상승할지 하락할지 맞출 수 있는 기술은 없다. 

 정말 이부분에 공감된다. 여러가지 현란한 용어에 각종 차트 이론에 현혹되어 상승과 하락의 신호가 있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믿지 않는다. 

그렇지만 카페나 sns에 차트 매매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가끔 보이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말할 수는 없을듯... 그렇지만 아주 소수의 사람만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공부도 공부지만 마인드 컨트롤을 잘하면서 탐욕을 버리고 시장을 냉정하게 판단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이 정답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