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영업은 처음이지? - 연봉 10배 올리는 영업의 기술
안규호 지음 / 경향BP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에서 돈을 벌려면 영업 아니면 창업이다!

정말 공감가는 말이면서 머리로는 이해하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덕목이다.


저자는 영업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었고 성공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다루고 있는 책이다.

영업을 하면서 하지 말아야 하는 것으로 3가지를 꼽고 있는데

첫째는 투잡으로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내가 가진 100%를 쏟아부어도 원하는 성과를 이룰까 말까 한 일이 영업이다. 현장에서는 많은 영업인들이 보험설계사에 카드사에, 캐피탈까지 하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저자는 지양하는 것을 추천한다. 신경과 에너지를 다른  쪽으로 분산시키지 말고 지금 하는 일에 온전히 에너지를 쏟아 부으라는 것이다.

나도 공감하고 있는 점이라서 웬만하면 공보의때 이것저것 해보고 제대 후에는 완전히 내 본업에 집중할 것 같다.


둘째로 밤에 술에 취해서 사람을 만나는 것은 비즈니스가 아니다. 밤에 만나면 친밀도가 높아지고 계약과 소개로 이어지기도 하지만 득보다는 실이 훨씬 많다. 차라리 밤에 나가서 사람들과 술 한잔 마시는 시간에 마케팅과 영업을 연구한다면 더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셋째로 고객 만족을 위해 무조건 참지 않는다. 고객이 무리한 요구를 할때 강하게 나갈수록 일은 훨씬 더 깔끔하고 수월하게 마무리된다. 모두에게 나를 맞추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내가 일하는 직장에도 가끔 영업 사원들이 들어올때가 있고 얼마나 힘든 일인지 공감이 간다. 

역시 쉬운 분야는 없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