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1등주에 투자하라 - 앞으로 10년을 지배하는 해외 주식투자의 메가트렌드
조용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에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만한 회사가 안보이는 것 같아 읽게된 책!

4차 산업의 1등주에 투자하려면 국내보다는 해외 시장에 눈을 돌려야 한다.


책에 소개되어 있는 회사는 아마존, 알파벳, 페이스북, 넷플릭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세일즈포스닷컴,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소프트뱅크로 총 12개의 기업들

워낙 유명한 회사들이고 여러 책들에서 소개된 회사들이기는 하지만 다시금 환기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소프트뱅크에 관심이 많다. 쿠팡에 2조원을 투자한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한데 쿠팡 뿐만 아니라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회사에 투자하고 있는 그룹이다.

비전 펀드를 통해 다수의 미래 혁신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데 그 면면을 살펴보면 암홀딩스, 엔비디아, 위워크, 플립카트, 원웹 등(위워크는 기업들에 빌딩을 렌탈해주면서 여러 기업이 작업장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동산 기업, 원웹은 위성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칩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음)


투자 외에 자회사도 빵빵하다.

통신 사업 자회사인 소프트뱅크 코프는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본 3위 통신 업체

야후 재팬은 인터넷 광고, 전자상거래를 제공

특히, 통신 사업은 견고한 현금 흐름을 유지하면서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

비전 펀드의 투자 수익 외에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한다는 것이 눈여겨볼만한 점


일본 주식시장에도 직접 투자할 수 있지만 최소 단위가 100주?인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다보니 어느정도 자금이 있어야 투자가 가능한데 월급이 지금보다 늘어나면 해외 주식에도 눈을 돌려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