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반값으로 줄여주는 보험비교서비스 - 국내 최대 보험비교 전문회사인 'KS자산관리'가 공개한
KS자산관리 지음 / 렛츠북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치아보험 등을 어떻게 최대한 싸게 가입할 수 있는지, 또 이러한 보험들을 가입했을때 어떠한 메리트가 있는지 설명해주는 책이다.


일단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은 나도 가입하고 있는 상태라서 좀더 보완할 점이 있을까 싶어 유심히 읽어 보았다.

실비보험은 환자가 지불한 의료비를 기준으로 보상하는 실손보험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을 했을때 손해는 보지 않는 것 같다. 또한, 젊은 나이에 가입을 하면 매달 내는 금액도 적은 편이다. (나도 한달에 9000원이 안되는 돈을 내고 있다.)

 연령이 높을수록 실손보험 가입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비갱신형으로 가입하고 싶었는데 아쉽지만 단독 실비보험은 비갱신형은 없는듯


암보험도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한 상품이다.

암보험은 암 진단을 받았을때 진단비 명목으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그런데 인체 어느 부위에서 발생한 암이라도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암은 약정 진단금액의 10~20%만을 보상한다. 게다가 이렇게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암종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가입을 해야 더 큰 보장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실비보험과 달리 암보험은 중복으로 가입해도 여러 회사에서 보상금을 수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고 많이 가입하는 것은 지양해야 겠다.)

재무 전문가들의 조언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보장을 위해 지출하는 보험료 수준은 총수입의 8~10% 정도가 적절하다고 한다. 

 특히, 암보험에 가입할때는 유전적인 가족력이 있는 것은 꼭 보장되도록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