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누구나 1인 CEO이다 - 생각의 틀을 깨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최고의 방법
이태철 지음 / 성안당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성공적인 경영을 하기 위해서 꼭 지켜야 할 원칙은 무엇일까?
첫째로 CEO는 꾸준한 운동과 끊임없는 학습을 통해 건강을 철저히 관리하고, 지식인으로서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꼭 CEO가 아니라도 직장인으로 나 자신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꼭 필요한 덕목인 것 같다.
성공한 CEO는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책을 읽고 최신 정보와 지식을 놓치지 않기 위해 업무와 관련된 세미나나 워크숍에 적극적으로 참석한다.
둘째로 소통을 매우 중요시 여긴다. 전 직원은 모든 경영 상황과 매달 발표되는 성과 등을 공유한다.
회사가 무엇을 필요로 하고 보완해 나가야 하는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눈다.
이렇게 직원들간의 소통이 잘되면 내부 협력도 잘되고 외부와도 열린 마음으로 대화할 수 있다.
이 책 속에는 흙수저로 시작해서 기업을 일구어낸 CEO의 이야기들이 많이 나온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마냥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가 현재의 그들을 만든 것이 아닐까?
그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도전했다. 시도도 해보지 않고 포기한다면 아무것도 이루어낼 수 없다고 역설하는 그들의 모습이 멋지다.
또한, 성공한 경영가들은 끊임없이 교육에 힘썼다.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외부교육 등이 있으면 수시로 보내 직원 역량을 키웠고 결국 회사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 책에서도 독서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도 2주에 한 권씩 책을 읽는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도 독서광으로 유명하기는 마찬가지!
또한, 현대의 정주영, 삼성의 이병철도 독서를 강조하였으며 유연한 사고력과 객관적인 판단력을 견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에 나온 덕목들을 하나하나 일상에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