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히어로 - 벤처투자계의 전설 팀 드레이퍼가 말하는
팀 드레이퍼 지음, 문경록 옮김 / 미래의창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뜨거운 열정을 가진 사람, 끝까지 해내고야 마는 사람을 위한 책!

그저 세상에 순응하기만 하는 사람보다는 창업을 했거나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


스타트업 히어로들에게 필요한 마인드, 자세는 무엇인가?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스타트업 히어로는 회사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면서 자유로운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 

자유는 모든 이들이 독창성과 창의력을 발휘하게 해준다. 따라서, 자유를 추구하는 스타트업 히어로들의 주변에는 목표를 가지고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로 가득할 것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나는 열정과 열의를 가지고 세상을 탐구할 것이다' 파트

저자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열망하고 있고 목표를 1000권으로 잡고 있는데 현재 300여권의 책을 읽었다. 근데 의외로 목록에 경제경영 분야 도서가 많지 않다. 

스타트업 히어로는 다재다능해야 하고 사람과 철학,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자신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책만 골라 읽으면 안된다.(이 대목을 읽으면서 괜히 찔렸던...)


책을 통해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어떤 자기계발 서적, 유명한 인물의 사상 및 일대기를 다룬 서적을 읽더라도 '독서의 중요성'은 꼭 언급되는 것 같다. 


나도 책을 읽을수록 중요성을 실감하는 터라 시간 날때마다 읽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다소 장르가 편중되는 경향이 있다. 이 부분은 반성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