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 재테크
엄진성 지음 / 학현사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분야의 책 중에서 욜로 족을 겨냥한 독특한 책

욜로란 you only live once, 인생은 단 한번 뿐이라는 문장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다.

'인생은 한 번뿐이기 때문에 인생을 즐겨라'라는 모토로 살아가는 것이다.


욜로족들은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가족에 대한 지출보다는 취미 생활이나 자기 계발에 대한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여행에 적극적으로 지출을 늘리는 비율이 높다.

둘째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생활필수품을 구매한다. 

셋째로, 저가 지향성 소비를 한다. 할인 기간을 기다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좋은 제품의 구입을 희망한다. 

마지막으로 편리성 지향 소비를 한다. 적은 양을 간편하게 소비하려는 1인 가구의 소비성향을 바탕으로 편의점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욜로 라이프를 지켜보는 이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노후가 걱정된다고 하면서 연휴 때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공항은 북적이고, 월급이 적다고 이직을 걱정하면서도 고급커피나 수제 햄버거에는 아낌없이 지갑을 연다. 

욜로 라이프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 돈을 마음껏 쓰는 행위로 잘못 해석하여 행동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 욜로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재테크는 무엇이 있을까?

30대라면 첫째로 가장 중요한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마라. 

새벽기간을 이용해서 운동이나 어학공부를 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자격증 시험을 준비한다. 

능력을 개발하고 자격을 보유한다면 원하는 일을 하면서 높은 연봉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그 외에 통장 나누기, 변액 유니버셜보험, 연금 저축등의 보험사 상품, 증권사 채권 투자 등을 간략하게 다루고 있다.

재테크의 기초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심화적인 내용은 딱히 없는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