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손 병장은 어떻게 군대에서 2000만 원을 벌었을까? - 입대 전 무조건 읽어야 할 군대사용설명서
손유섭 지음 / 라온북 / 2019년 3월
평점 :
저자가 군대에서 성취해낸 것들 그리고 그것들을 이루어내기 위해 어떻게 살아왔는지 다루고 있는 책이다.
군대에서 자격증만 9개, 책도 내고, 보디빌딩 대회에서 수상도 하고 등등 정말 알차게 군생활 하신 것 같다.
상황은 조금 다르지만 나도 군복무 중이다보니 배울 점이 있을 것 같아서 책을 읽게 되었다.
매너리즘에 빠질때마다 자기계발 서적을 읽어주면 내 자신의 생활 패턴을 반성하게 되고 잠깐이나마 알차게 살게되는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도 군생활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시간을 알차게 쪼개서 사용하였다. 그 결과 외국계 기업에서 스카웃도 받을 수 있었고 국방부에서 취재도 왔으며 강사로도 초청되어 강연도 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그냥 몸 성히 제대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군생활 동안 저자가 이루어낸 것들은 보통 사람들이 해내기 쉽지 않아 보인다. 엄청난 노력과 의지, 지속적으로 밀고 가는 추진력이 아주 대단한 것 같다.
나도 복무를 시작하면서 계획했던 것들이 있다. 잘 되고 있는 것도 있고 생각만큼 잘 안되거나 하다가 흐지부지된 것들도 많다. 남은 시간이 1년도 채 남지 않았는데 누구에게나 시간은 공평하게 주어지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특히, 성공한 분들은 하나같이 시간을 쪼개서 계획적으로 살고 허투루 시간을 보내는 것을 정말 싫어한다. 나도 본받아야 할 덕목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