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 EBS 호모이코노미쿠스
이대표 외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예스24 경제 파트에 베스트로 올라와 있어서 관심이 생겨 읽게된 책이다.


근 2년동안 여러가지 재테크 서적을 읽어본 경험으로는  이런 책들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첫번째는 주식, 부동산 투자들을 다루는 책으로 소득 자체를 크게 올릴 수 있는 팁을 제시해 주는 책, 두번째는 수입을 올리는 방법 보다는 소비를 줄이는 방법, 무작정 짠돌이로 사는 것이 아니라 새는 돈을 막아주고 많은 사람들이 하기 쉬운 금융 상품을 소개해 주는 책이다.

이 책은 후자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후자의 책들은 처음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읽기 좋다. 처음 돈을 벌기 시작하면 기쁜 마음에 저축할 생각보다는 무작정 쓰기 바쁘다. 그렇지만 이때 경제 관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으면 나중가서도 고치기가 힘들다. 분명히 나는 매달 돈을 버는데 매달 말에 통장을 보면 비어있는 상황이 연출된다. 

그렇지만 어느정도 경제 관련 책들을 많이 읽은 분들이라면 후자의 책에서 크게 얻어갈 것은 없는 것 같다. 

물론 전자의 책들도 '누구나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다'라는 등의 자극적인 문구로 독자들을 현혹시킬 수 있기 때문에 독자의 냉철한 판단과 통찰력으로 얻어갈 것은 얻어가고 버릴 부분은 버리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막 직장에서 일을 하기 시작한 사회 초년생이나 아직 경제 관념이 잡히지 않은 대학생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