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토지투자 - 왕초보 1,000만 원으로 시작하는 실패 없는 재테크
이일구 지음 / 황금부엉이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토지 투자는 실제로 해본 적 없고, 당분간 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지식이 전무하면 안될 것 같아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토지 투자'하면 보통 시드머니가 많이 필요할 것 같고 잘못 사면 망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래서 확실히 개발이 이루어지고 시세가 오를만한 토지를 선별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모든 책에서 그렇듯 이 책에서도 국토종합계획, 도종합계획, 도시기본계획, 광역도시계획, 도시관리계획 등을 면밀히 살피고 현장에 가보는 것을 중요시한다. 그런데 다른 책들과 조금 차이점이 있고 이 부분이 만족스러웠다.

보통은 여타 책에서 나온 것처럼 위의 계획을 인터넷으로 살펴봐도 나같은 일반인들은 그것을 해석하기가 매우 어렵다. 실제로 그 중에서 옥석을 가려내어 어느 지역이 개발될 것인지 판별하기가 거의 불가능 하다는 말.

그런데 이 책에서는 평택시, 세종시 등의 예시를 들어 국토 종합계획부터 도시 관리계획까지 순차적으로 보여주면서 관련 설명을 해주고 있다. 그래서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 


책을 한번 읽기는 했지만 토지 투자도 여타 투자 수단과 마찬가지로 많은 공부가 필요한 종목인 것 같다. 그렇지만 다른 재화와 다르게 공급을 조절할 수 없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해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고 투자를 해보고 싶다.


토지 투자 초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