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유통업 교과서 - 노점에서 리조트 영업까지
황병준 지음 / 렛츠북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 경기가 어렵고 기업의 각종 구조조정으로 어쩔 수 없이 자영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다. 

들어올때는 성공한 자영업자의 모습을 그리며 시작하지만 막상 시작하다보면 만족할 만큼의 수입을 거두는 분들이 많지 않다.


모든 분야가 그렇겠지만 특히 자영업은 하나부터 열까지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별다른 준비 없이 진입하다가 망하기도 한다. 

그렇기에 큰 돈이 들더라도 프랜차이즈 점포를 내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다.(물론, 요즘에는 프랜차이즈 업체도 어렵다.)


이 책의 저자분은 20년동안 60여가지 분야에서 자영업을 하셨던 분이고 이 책에는 저자가 겪은 생생한 경험들이 수록되어 있다.

일반적인 경영 분야 책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이론적인 부분이 전혀 없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가득하다는 것이다. 

저자가 실제로 겪은 경험이 일화로서 소개되기 때문에 읽기도 좋고 더 와닿는 것 같다. 

정말 읽다보면 이런 일도 있을 수 있나? 싶을 정도의 일들이 실제로 일어난다는 것이 놀랍다. 


이 책의 저자는 나와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다. 

경제경영서부터 부자에 관한 책, 성공한 기업가들의 자서전, 창업 관련 서적들을 모조리 읽는다는 점 그리고 그것을 읽고 났을때 느끼는 허무함도 비슷한 것 같다. 

그래서 읽으면서 더욱 공감이 되고 현실성 있게 느껴졌다. 

 

내가 평소에 종사하는 분야가 아니다보니 이쪽 업계의 일은 전혀 모르는데 이 책을 통해 제대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