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00만원으로 작은 식당 시작했습니다
김옥영.강필규 지음 / 에디터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많이 어렵다고들 한다.

구조 조정등으로 회사에서 밀려나게 되는 경우에 많은 분들이 자영업으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한다.

 그렇지만 자영업으로 안정적인 수입을 영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이것 저것 신경 쓸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러다보니 자영업을 하기 전에 최대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물론 그렇게 시작을 해도 막상 하게 되면 난관에 봉착하게 되겠지만...)

 이 책은 자영업 중에서도 5000만원 전후의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식당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많이 담고 있다. 

 

작은 식당을 운영하면서 현실적으로 어떠한 어려움이 있는지, 장점은 무엇인지?로 시작해서 어떻게 자영업을 시작해야 되는지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점포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서(위치랑 크기는 어떻게 결정하는지, 상권은 어떻게 분석하는지 등등) 인테리어 및 설비에 대한 내용까지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겪게 되는 어려움 중 하나가 인테리어 이다. 

내가 전문가가 아닌 이상 업체에게 맡길 수 밖에 없는데 공사를 하다보면 내가 원하는 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고 그러다보면 트러블 및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애초에 인테리어 가격 자체가 상당한 금액이기도 하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