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하에서 반포 아파트 입성하기
이재국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이 생겨서 관련 책들을 챙겨보고 있는데 이 책도 그러다가 읽게 되었다.


1부는 저자의 일대기를 담은 내용으로 자서전 형식으로 되어 있다. 저자의 일생 뿐 아니라 부동산 투자기도 담고 있다.

2부는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데 투자에 대한 노하우, 어떤 점들을 투자할때 고려해야 하는지, 실제 저자가 임장을 갔을때 얻은 정보들이 상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1부가 다소 지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실제로 반지하에서 살던 저자가 반포에 신축 아파트 두 채를 가지기 까지를 생생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동기 부여를 얻게 되는 것 같다. 

더불어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드는듯


개인적으로 읽으면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연령대 별로 부동산 재테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하는 부분이다. 

 저자의 지역별 실전 임장기는 좋은 내용이기는 하지만 서울 구석구석을 잘 모르는 나에게는 크게 와닿지가 않았다. 물론, 나중에 부동산 투자를 실제로 하면서 임장을 하게되면 이런 내용을 생각하면서 해야 하는구나 정도의 팁은 얻을 수 있었다. 

이 부분은 내가 실제로 아파트를 보러 다닐때를 대비해 두고두고 읽어봐야 할 것 같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내 집 마련'이라는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나에게 많은 정보를 준 책이다. 

그렇지만 모든 투자가 그렇듯 부동산 투자도 실제로 투자를 하고 현장을 뛰어봐야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