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매장의 탄생 - 고객을 끌어모으는 10가지 방법
이금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매장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는 저자가 쓴 책이다.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주는 매장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에 대한 내용을 앞부분에서 다루고 있다. 

광범위하게 느껴지는 주제일지도 모르지만 별다른 것은 없고, 고객에게 딱 맞는 제품을 권하거나 전문적인 상품을 권하는 것이다. 아울러 매장 자체가 늘 쾌적하고 활기찬 공간이어야 한다. 읽어보면 납득이 가는 내용들


또한, 매장의 매출은 입점 고객수, 판매 성공률, 회단가(고객이 1회당 구매하는 평균 구매 금액), 인당 구매 횟수에 의해 결정되는데 이 수치들을 높히기 위한 팁들도 이어서 제시하고 있다.

 신상품이나 그 주에 집중 판매할 전략상품을 정하고 매장 윈도 연출이나 안내판, 홍보물 등을 입구에 전시한다던지, 고객에게 이익이 되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상품 설명을 해야 구매로 이어지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읽어보면 충분히 이해가 가고 납득이 되는 내용들인데 구체적으로 매장을 경영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어떠한 부분들을 신경 써야 하는지 꼼꼼하게 서술해 놓은 책이다.


개인적으로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중반부에 서술된 직원 관리 부분이다. 나도 장차 자영업에 종사할 것 같은데 가장 신경쓰고 있는 부분이 바로 "직원 관리"

 어떤 직원을 뽑아야 할지부터 직원들을 어떻게 교육시켜야 할지 등등에 대해 백지 상태이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