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 없어도 땅은 사라 - 대박땅꾼 전은규의, 개정증보판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8년 10월
평점 :
얼마 전에 뉴스를 하나 봤다.
남북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로 강원도 고성, 경기도 파주의 땅값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다고...
또 최근에 읽은 책에서 우리나라의 건물주 대부분은 토지 투자로 인해 생겨났다는 구절을 읽은 적이 있다.
어쨌거나 요즘 재테크할만한 수단이 마땅치 않다보니(주식도 연일 하락장에 가지고 있는 것들을 팔아야되나 싶은 상황이고 부동산 시장도 정부의 각종 규제로 얼어붙은 물론 시드머니도 없지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질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일단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토지 투자하면 보통 큰 돈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1천만원, 2천만원, 3천만원짜리 토지 투자 파트가 따로 있어서 소액을 가진 투자자들도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 것이다. 물론 1천만원으로 할 수 있는 토지 투자는 매물이 정말 없기는 한듯...
역세권 투자는 항상 성공할 것만 같은데 역세권 예정지라도 무조건 성공하는 것이 아니고 그 땅이 도시계획에서 제외된 농지라면 가격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는 교훈도 새길 수 있었다.
이것저것 토지 투자 관련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을 보면 확실히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인 것 같다.
그렇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느끼는 것이 토지 투자도 정말 많은 공부를 해야하고, 현지 답사 및 연구등의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또, 큰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없는 투자이기도 하고(다른 종목에 비해 가격이 천천히 오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