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토지 투자 - 1,000만 원으로 시작해 100억 부자 만드는 실패 없는 토지 투자
이라희 지음 / 라온북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그동안 주식, 채권, 부동산, 경매 등 종목을 가리지 않고 책을 읽어왔다.

그런데 토지 투자는 생소한 분야이기도 하고 내가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본 종목이 아니라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부자를 낳은 투자가 부동산 투자라고는 알고 있었지만 토지 투자가 가장 많은 건물주, 100억대의 자산가를 만들었는 줄은 꿈에도 몰랐다.

 이 책을 통해서 토지 투자를 공부해야겠다는 필요성을 여실히 느꼈다. 


서두에 저자가 시중에 나와있는 토지 투자책들과는 달리 (이미 나와있는 토지 투자 책들은 용어도 어렵고 다소 현학적인 내용들이 많다.) 초보자들도 볼 수 있으면서 다양한 내용을 다루는 책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다 읽고 나니 딱 맞는 이야기인 것 같다. 


이 책의 초반부는 "왜 토지 투자를 해야하는지?", "소액으로도 누구나 충분히 토지 투자할 수 있다." 등등의 동기 부여를 해주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반부부터 본격적으로 토지 투자에 대한 팁들이 제시된다.


우리나라의 국토를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조금만 부지런하게 찾아본다면 알 수 있고 그렇게 얻은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구체적인 지역을 선택해서 토지 투자 하는 것이다. 


저자는 착공 직전에 투자해서 완공 직전에 파는 것이 가장 큰 이익을 남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물론 토지 투자에 대한 내공이 어느정도 쌓여야 안목이 생기겠지만 말이다.


이 책도 그렇고 그동안 읽었던 부동산 관련 책들도 그렇고 저자들이 항상 강조하는 것이 이론으로만 공부하지 말고 실제로 소액 투자라도 시작하라는 것인데 나도 2020년이 지나가기 전에는 토지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