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직장인 가난한 직장인 - 월급쟁이가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는 재테크 성공 비결
장홍탁 지음 / 좋은날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체적인 책의 느낌은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와 비슷한 느낌이다.

평범한 직장인들이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지를 제시해 주고 있는 책

 직장에서 받는 월급으로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투자를 잘해야 한다. 

 그렇지만 종자돈을 모으는 의미에서 직장에서 받는 월급도 중요한데 쓸 거 다쓰고 저축하기 보다는 먼저 저축을 하고 소비하는 패턴을 저자는 추천한다.


책 전반에 걸쳐 직장인으로써 수십억원의 자산을 일구어낸 다양한 분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30대 중반인데 14억의 자산을 이룩한 분의 이야기를 보면 나랑 나이 차이도 얼마 안나는데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사회 초년생으로써 열심히 저축하려고 생각은 하지만 이것 저것 사다보면 생각보다 저축을 많이 못하는데 이런 분들의 이야기를 보면 많이 반성하게 된다.

 물론, 돈이 행복을 가져다 주지는 않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일구어 내면 돈이 시간을 살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시간을 온전히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이 책에 언급된 자산가들의 이야기를 잘 살펴보면 꾸준하게 근검절약하면서 투자에 대해 공부를 했고 한순간에 큰 수익을 노리기 보다는 꾸준하게 시장에서 이기는 투자를 했다. 

오늘도 이 책을 통해 자극을 받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