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럼프 공화국 - 트럼프는 어떻게 권력을 사용하는가
데이비드 프럼 지음, 박홍경 옮김 / 지식의숲(넥서스)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가끔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내가 잘 모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뉴스를 보면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으로 인해 세계 증시가 어렵고 우리나라 경제도 영향을 받아서 안 좋아지고 있다. 이런 이야기만 가끔 들을 뿐...
세계 최대 강국인 미국의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이 사람에 대해서 내가 알고 있는 사실은 너무나도 적다. 부동산 사업으로 엄청나게 성공한 기업인이다. 이정도?
그러던 와중에 트럼프에 대해서 자세하게 고찰한 이 책이 나왔고 흥미가 생겨서 읽게 되었다.
저자는 "트럼프가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있고 미국이 큰 위기를 겪을 수 있다"라고 이야기하고 싶은 것 같다.
이 책 전반에 걸쳐 위의 주장을 뒷받침할만한 사례들이 제시되어 있다.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트럼프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정말 열심히 찾지 않는 이상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정보를 구하기 힘든데(요즘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는 필터링해야 될 정보들도 많다는 것을 감안했을때) 이 책을 통해서 궁금했던 점들을 많이 해소했다.
나처럼 미국에 대해 알고 싶은 독자라면 당연히 추천하고, 그냥 킬링 타임용 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지금까지 너무 경제, 경영 분야 위주의 책들을 읽다보니 사회, 정치쪽 지식이 너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는데 이 책을 계기로 관련 분야의 책들도 섭렵하도록 노력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