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플란트 전쟁 - 본격치과담합리얼스릴러
고광욱 지음 / 지식너머 / 2018년 8월
평점 :
치과 일에 종사하고 있다보니 관심이 생겨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음... 내용이 워낙 흡입력 있고 충격적이어서 금방 읽었다.
치과 진료는 누구나 살면서 받을 수 밖에 없다보니 많은 분들이 흥미롭게 읽을 만한 요소가 많이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주인공인 광호가 10년간 치과의사로 일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소설책이다.
다른 치과들에 비해 값 싼 진료비를 받는 광호의 치과와 그것을 탐탁치 않게 여기는 다른 치과의사들 간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그러던 와중에 광호의 치과가 위기에 봉착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승리하게 된다.
이 책에 묘사된 협회나 개원의들의 행동은 치과의사인 내가 봐도 그릇되었다는 생각이 들고 잘못된 부분이 많다.
사실 치과의사 2년차로 일하고 있기는 하지만 로컬에서 일한 경험은 전무하다보니 실제 개원가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잘 모른다.
그렇지만 내가 지금까지 살면서 만나본 치과의사 분들 중에서는 단순히 돈버는 것보다 환자의 안위를 더 신경쓰고 최선의 퀄리티로 진료하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계시는 분들이 대다수였다.
나 역시 아직 배울 것 많은 치과의사로서 항상 공부하고 찾아오는 환자 분들께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하나라도 더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내 신념을 지키고 환자를 생각하는 진료를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혹시나 이 글을 보시는 (치과계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들이 계시다면 환자 분들의 구강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치과의사들도 많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