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 - 비트코인부터 시작하는 블록체인 & 가상화폐 입문서
송범근 지음 / 책비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정말 올해 1월에는 서점에 가서 경제 코너를 살펴보면 항상 가상 화폐 관련 책들로 넘쳐났던 기억인데, 요즘 암호 화폐 투자 상황이 많이 안 좋다보니 서점에서도 관련 책들을 찾아보기가 예전보다 힘들어졌다.

 이러한 와중에 블록체인, 가상화폐를 다루는 신간이 나와서 관심이 생겨서 읽게 되었다.


일단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 화폐가 현재의 인터넷 뱅킹 시스템이나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대체할 만큼 기술력이 발전하지 않았고 아직 보완해야할 부분이 많다는 것을 인정하는 스탠스를 취하고 있어서 조금 신선하게 느껴졌다. (보통 암호 화폐를 다룬 책들은 블록 체인 기술이 이 세상을 바꿀 엄청나게 혁신적인 기술이며 어마어마한 부가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등등 휘황찬란한 장밋빛 미래만을 서술하는 경향이 짙다.)


또, 일반적인 책들과는 다르게 비트코인 탄생 역사부터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설명하거나 하지 않고 좀더 실용적이면서 가상화폐에 입문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 있다. 


아무래도 암호 화폐에 직접 투자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과거의 일들에 관심을 가지기 보다는 라이트 코인이 무엇이며, 이더리움이 무엇이며 비트코인과 어떻게 다른지 등등 가상 화폐 각각에 관심을 가질 것 같은데 이런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