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1만 원으로 부동산 한다 - 요즘 뜨는 부동산 P2P 투자 완전 정복
칸데오 지음 / 리더스북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p2p 투자라는 것이 나에게 생소한 분야라서 관심이 생겼다.

보통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적게는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수십억원이 있어야 투자를 해볼 수 있는데 p2p 투자를 이용하면 수십~수백만원에서 적게는 만원만 있어도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로 느껴졌다.


p2p 플랫폼은 부동산을 담보로 잡고 개인과 개인간 거래를 중개한다. 대출자가 돈을 갚지 않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문 인력이 담보가 될 부동산 현장에 나가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그 담보의 가치를 꼼꼼하게 따지게 된다. 그래서 만약 대출자가 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왔을때 담보로 잡은 부동산을 처분해 투자자들의 원금을 상환한다. 


보통 부동산 p2p 투자 수익률은 연 8~18%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그에 따른 위험 부담이 있다. 이 책에서는 부동산 p2p 투자를 할때 조심해야할 점들에 대해 주지시켜 주고 등기부등본 보는 법, 담보 가치 판단하는 법 등등 초보자를 위한 여러 팁들을 제시해주고 있다.


부동산 p2p를 다룬 책을 읽은 것은 이 책이 처음인데 입문용으로 괜찮은 책인 것 같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단순히 수익만을 추구하지 않고 부동산 투자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하는 계기로 p2p 투자를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p2p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가볍게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