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1만 원으로 부동산 한다 - 요즘 뜨는 부동산 P2P 투자 완전 정복
칸데오 지음 / 리더스북 / 2018년 6월
평점 :

부동산 p2p 투자라는 것이 나에게 생소한 분야라서 관심이 생겼다.
보통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적게는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수십억원이 있어야 투자를 해볼 수 있는데 p2p 투자를 이용하면 수십~수백만원에서 적게는 만원만 있어도 부동산에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로 느껴졌다.
p2p 플랫폼은 부동산을 담보로 잡고 개인과 개인간 거래를 중개한다. 대출자가 돈을 갚지 않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전문 인력이 담보가 될 부동산 현장에 나가 직접 눈으로 살펴보고, 그 담보의 가치를 꼼꼼하게 따지게 된다. 그래서 만약 대출자가 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왔을때 담보로 잡은 부동산을 처분해 투자자들의 원금을 상환한다.
보통 부동산 p2p 투자 수익률은 연 8~18%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그에 따른 위험 부담이 있다. 이 책에서는 부동산 p2p 투자를 할때 조심해야할 점들에 대해 주지시켜 주고 등기부등본 보는 법, 담보 가치 판단하는 법 등등 초보자를 위한 여러 팁들을 제시해주고 있다.
부동산 p2p를 다룬 책을 읽은 것은 이 책이 처음인데 입문용으로 괜찮은 책인 것 같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단순히 수익만을 추구하지 않고 부동산 투자에 대해 심도있게 공부하는 계기로 p2p 투자를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p2p 투자에 관심이 있다면 가볍게 읽어볼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