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프로 컨설턴트가 될 수 있다 - 기업의 성과를 10배 높이는 경영 컨설팅의 모든 것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 컨설턴트라는 직업 자체가 나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졌고 거기다가 월 수익 1천만원을 번다는 것에 흥미를 느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프로 컨설턴트란 기업, 개인, 소상공인들의 경영 컨설팅을 하는 직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한다. 

얼핏 봤을때는 보통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든다. (나조차도 책 앞 부분을 읽을때 까지만해도 어떻게 이런 일을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인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2장에서 컨설팅 각 과정마다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 상세하게 다루고 있는데 이 부분을 자세하게 읽어보면 프로 컨설턴트에 대해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전반적으로 프로 컨설턴트의 경영 컨설팅 과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서 알기 쉽게 설명해 놓은 것 같다. 그렇지만 대략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을 뿐 이것을 내가 여러 분야의 기업들에게 모두 적용을 하려면 추가로 알고 있어야 할 것들이 많을 것 같다. (각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등등...)


프로 컨설턴트란 무슨 일을 하는 직업인지 궁금한 독자 혹은 경영 컨설팅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을 읽어볼만한 것 같다. 

분량 자체도 200페이지를 겨우 넘는 정도로 적은 편이라 읽기에 큰 부담은 없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과 출신이기에 문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학과 중 하나인 경영학과에 대해 아는바가 없고 경영학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보니 관련 분야를 다룬 책을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약간 감을 잡은 것 같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