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투자의 보물지도 - 2020 도시기본계획으로 보는 천기누설 토지투자 2
이인수 지음 / 청년정신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시중에 주식, 부동산, 경매 투자 등을 다룬 책들은 많지만 토지 투자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책은 거의 없다. 그러다보니 흥미가 생겨서 읽게 되었다. (사실 당분간은 토지 투자를 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일단 이 책은 35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양으로 토지 투자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그러다 보니 토지 투자에 대해 잘 모르는 나같은 사람에게는 어렵게 느껴진다. 특히 공인 중개사 시험에 등장할 법한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나와서 더 그런 것 같기도 하다.


그렇지만 주제 자체가 좀 딱딱할 수 밖에 없어서 그런 것이지 작가 분께서 최대한 쉽게 풀어 쓰려고 노력한 흔적이 여기저기서 많이 보인다. 

중간 중간에 시각 자료도 많이 있고 문장 하나하나가 최대한 간결하게 다듬어서 쓴 듯한 느낌이 든다.


인터넷의 발달로 누구나 각 시, 도 홈페이지를 통해 각 시, 군의 발전계획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누구나 노력만 한다면 토지 투자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소액 투자자들도 관리 지역에 포함된 농지와 산지에 투자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다만, 아무래도 토지 투자는 단기간의 수익보다는 꽤 오랜 기간을 바라보고 투자를 해야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당진시, 광주시, 세종시, 평택의 2025~2035년 도시기본계획 분석파트이다. 내가 생각지 못했던 부분까지 짚어줘서 좋았다.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인 만큼 한번의 독서로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다 얻어가지 못한 것 같다. 두고두고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