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찾은 평생직업, 인포프래너
송숙희 지음 / 다차원북스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새로운 직업을 소개하는 책인 것 같아서 관심이 생겨서 읽게 되었다.
흔히들 우리 세대는 죽을 때까지 한가지 직업만으로는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하지 않는가?
물론 나도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직업에 충실한 것이 먼저겠지만 다른 분야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보려 노력하고 있다.
인포프래너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문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파는 사람을 말한다.
내가 어떤 분야에서 걸출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면 그 명성을 이용하여 내가 가진 지식을 책을 쓰던지, 단기 특강 형식이든지 아니면 지속적인 강연을 통해서 등등의 방법으로 내가 가진 정보와 지식을 다른 사람에게 파는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인포프래너로서 성공하려면 내가 속한 분야에서 실력과 명성을 모두 갖춰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실력을 다지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저자의 경우 인포프래너의 삶을 살겠다고 마음 먹으면서 과감하게 회사를 그만두었는데 이러한 결단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이가 먹을수록 현실적인 문제들 때문에 새로운 도전을 하기가 어렵고 안정적인 내 지위를 내려놓기 어려운데 저자는 과감하게 자기가 가진 것을 내려놓았다. 결국에는 저자가 인포프래너로서 성공한 삶을 살게 되었지만 그 이전에 나는 이러한 시도를 한 것 자체에 리스펙을 보낸다.
내가 가진 전문 지식을 책 출판, 강연 등을 통해서 수 많은 사람들과 나누는 일은 수입도 수입이지만 정말 보람된 일일 것 같다. 나도 일단 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해서 이것 저것 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