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적인 여성조직 50가지 노하우 -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늘어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책!
손석주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에 일이 될 것 같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내가 종사하게 될 업종도 여성 직원들이 남성 직원보다 많은 곳이다보니 여성 조직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남중, 남고를 나왔고 대학교도 남자의 비율이 높은 학과를 나오다보니 남성 조직에 익숙한 나인데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운 것 같다. 

정기적인 면담을 해서 그저 들어주고 그들을 이해해 주라는 것, 여성 직원의 친밀한 태도를 절대 오해하거나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라, 작은 일을 기억해 주는 것이 배려의 시작이다 등등 평상시에 생각 안해봤던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읽다보면 꼭 여성 조직에만 적용되는 사안이 아니라 남성 조직에서도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조언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좋았다. 외모나 나이에 따라 상대방을 차별대우하지 말라,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대해라, 어떠한 직급이라도 정중하게 대우하라, 감동 시키면 배신하지 않는다, 뒷담화는 뒷담화로 끝내야지 조직의 관리자는 뒷담화를 인정하지 말아야 한다 등등 좋은 말들이 많이 들어 있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조언은 "완벽한 사람은 없다. 리더도 실수한다, 실수했을 경우 곧바로 사과하라"는 말인데 당연한 이야기지만 사실 사람이 실수를 했을때 바로 잘못을 인정하고 하급자에게 사과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다. 나도 지금은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 위치에 올라가게 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고...  그렇지만 조직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하고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 


역시 모든 경영 관련 책들이 그렇듯이 이런 책 한권을 읽는다고 해서 내 리더쉽에 엄청난 변화가 생기고 순식간에 여성 조직을 성공적으로 지휘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이런 책들에서 얻은 지식들을 실생활에서 조금씩 조금씩 상기해내서 써먹으려고 노력하다 보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 


요즘 경제나 재테크, 투자 관련 책들 위주로 많이 읽다보니 경영이나 리더쉽 관련 책은 정말 오랜만에 읽는 것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더욱 감회가 새로웠다. 

여성 위주로 구성된 조직에 몸담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