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우리 집 재테크를 부탁해 : 1년 후, 5년 후 점점 더 나아질 - 1년 후, 5년 후 점점 더 나아질
이지영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비법, 조언을 담은 책은 아니지만 한 가정의 경제를 진단하고 어떻게 꾸려나갈지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책이다. 


주로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에 대한 책은 내가 얻는 수입을 늘리는 방법에만 전념하지만 이런 류의 책들은 어떻게 고정 비용을 줄이고 보험료는 어느 정도 수준이 적당한지 등등 지출을 줄이는 방법도 알려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정에서 볼때는 더욱 적절한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좋다고 느꼈던 부분은 마지막에 다루고 있는 "지금까지의 투자 이론은 잘못됐다" 파트인데, 일반적인 재테크 서적에서 강조하고 있는 투자 원칙들의 오류들을 낱낱히 파헤쳐주고 있다. 예를 들어 분산 투자를 하려고 보니 돈이 없다 던지, 하루에 2시간씩 재테크 공부를 하라고 하지만 일반 직장인들이 그렇게 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그렇게 하더라도 재테크에서 성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는 등의 여타 책과는 다르게 현실적인 말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에 저자는 안정적으로 돈을 불리는 방법으로 현금과 주식의 비율을 5:5로 맞추고 1년 후에 주식의 가격이 변해서 현금과 주식의 비율이 5:5가 아닐때 다시 주식과 예금의 비율을 5:5로 맞추는 리밸런싱 투자를 권하고 있다. 주가가 어느정도 올랐을때 차익 실현을 할수 있고 주가가 떨어져 현금 비중이 높아지면 추가로 주식을 사서 향후 수익을 올릴 가능성을 높여주는 이 방법이 많은 사람들이 하기에 큰 걱정 없는 좋은 전술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