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경매 - 부동산 경매 7주 완성 프로젝트
이영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경매 관련 서적에 꽂혀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40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양에 압도되어 끝까지 읽을 수 있을까? 걱정을 했는데...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


저자 분께서 7주에 걸쳐 경매를 정복할 수 있도록 부동산 경매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서술해주셨다.

시중에 나와 있는 부동산 경매 관련 서적을 몇권 읽었었는데 보통 대부분의 책들의 패턴은 저자가 직접 경매에 참여한 일화를 소개하고 거래 중간 중간에 tip을 다루는 것인데 이 책은 이런 클리셰를 전혀 따르지 않는다. (이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매에 대해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것이 현실인데 그러한 점을 고려해서 부동산 경매 자체를 설명하는 챕터가 맨 처음에 등장한다. 어떤 부동산이 잘 될지, 뭘 사야 할지 설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매를 접하는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기본 개념부터 다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 이 책은 경매의 기본 개념서, 마치 고등학교때 누구나 한권쯤은 샀던 수학의 정석같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시중 많은 책은 경매 용어를 제대로 설명해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보자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부분도 어렵게 느껴진다. 그런데 이 책은 경매 용어를 설명하는 챕터도 따로 두어서 단계 별로 경매에 대해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기본 개념에서 더 나아가 낙찰 후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경매에 대해 관심 있는 분이라면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