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 1도 모르는 당신이 마케팅 천재가 되는 법 - 숫자에 무감각해서 번번이 좌절하는 이들을 위한 회계 & 마케팅 이야기
다나카 야스히로 지음, 우윤식 옮김 / 홍익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주식 투자를 하고 있다보니 관심이 있는 회사의 재무제표를 찾아보곤 한다. 

그렇지만 회계학 전공자가 아니다보니 이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확히 모르겠고 이 회사의 건실함을 어떻게 평가를 해야 하는지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러던 와중에 이 책을 발견하게 되어 읽게 되었다. 

나처럼 숫자와 안친한 사람들이 회계와 마케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진 책이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매출 총이익, 영업이익, 경상이익, 당기순이익등의 손익 계산서를 읽는 법과 현금 흐름표로 돈의 흐름을 읽는 법에 대해 서술한 부분이다.

다른 회계 관련 책들을 읽으면서 계속 봐왔던 내용이지만 내가 관련 전공자도 아니고 실생활에서 자주 쓰지도 않다보니 볼때마다 헷갈리고 까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딱 핵심만 짚어줘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전반적으로 엄청나게 깊이 있고 심화된 내용을 다루는 책은 아니지만 숫자에 무감각하고 진절머리를 느끼는 사람이 보면 회계와 마케팅에 거부감을 줄여주면서 나름 알찬 내용을 얻어갈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다만, 일본인 저자가 쓴 책이다보니 책 서술 중간 중간에 예시를 활용할때 일본 기업의 예를 들어서 설명하는데 내가 일본 회사들을 잘 몰라서 그러는지 다소 덜 와닿는 경우가 있다. 보통 경영이나 마케팅 관련 책들이 일본인 저자가 쓴 책이 많은 것 같다. (얼마 전에 읽었던 트랜스포머 ceo도 그렇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