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미래, 비트코인은 혁명인가 반란인가
임정빈 지음 / 시사매거진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한풀 꺼졌지만 블록체인 기술, 가상화폐(암호화폐)를 다룬 책이다.

작년 11월~1월 핫해서 그런지 관련 주제를 다루는 책들이 우후죽순처럼 나오기 시작했는데 대부분의 책들은 다 내용이 비슷한 것 같다. 

( 블록 체인 기술의 개념을 다룬다던지 비트코인의 역사와 관련해서 나가모토 사토시가 처음 만들었을때부터 지금까지의 일대기 그리고 거래소 해킹 사건 등등...)


이 책도 블록 체인 기술이 무엇인지 다루는 챕터가 있기는 하지만 책 전체의 분량 중에 아주 미미한 수준이고 다른 볼거리들이 많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가상 화폐 관련 서적과 차별화를 느끼는 점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

 단순히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가상 화폐를 소개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대시, 스텔라루멘, 에이다 등등) 블록체인 기술의 업계 동향 및 전망이 어떤지(이 부분에는 작가의 생각과 함께 관련 업계의 유명 인사들의 말을 첨언), 여러 산업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헬스케어, 부동산, 보험, 저작권 분야, 숙박 등등)를 서술하고 있어서 좋았다.


 아마 이쪽 분야가 처음 접하는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도 많기 때문에(나도 가상화폐를 다루는 책을 비트코인 현상, 블록체인 2.0 로 입문했는데 매우 어렵고 난해했다.) 초심자를 대상으로 쉬운 내용부터 어느 정도 깊이 있는 내용까지 아우르는 책이 많이 없는데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괜찮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