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이 나를 멸시한다
은희경 지음 / 창비 / 200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해보니 황석영이나 이문구에 대해선 리뷰를 써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쓸 생각도 안했지 뭐.

그건 어쩌면 당연하다. 이 시대 클래식에 오른 작가들 작품은 그럴만 하기 때문이고 내가 무슨 소설 평론가도 아니니 굳이 미주알 고주알 씹을 필요도 없다.

그리고 그 다음의 잘팔리는 작가들....신경숙이나 정이현 김훈...요런 치들의 책도 다 읽었지만 내 취향이 아닐 뿐 역시 뭐라 평할 필요는 없이 잘된 책들이라 생각한다.

정말로 좋은 책이란  내가 생각하기 그렇다. 독자로 하여금 뭔가 말하고 싶어 근지럽게하는 책....자랑을 하든 따지든 씹든.... 그런 의미에서 오랜만에 은희경을 다시 읽으니 정말 오랜만에 독후감을 쓰고 싶어지게 한 책이란 느낌이 들었다.

옛날 잘 나가던 시절 한창때 은희경 책은 내 취향이 아니었다. 물론 능청맞고 문장좋고 다 좋았지만 나같은 중년들을 확 맘 놓게하는 그런게 좀 없엇다. 그냥 여성취향이라고 무시한 거 사실이다.

특히 마이너리그-그거 좀 실망이었다.

그러나 다시 돌아온 이 작가의 소설집...........아 이 아줌마 보통 아니구나 생각된다.

마흔 넘어서 새로운 창작형태를 고민하고 신인처럼 쓸려고 하는 게 보인다. 이거 생각보다 쉬운 거 아니다. 한편 한편 다 쫀쫀하게 재밌다. 마이너리그 이후 넘 오래 은희경을 놧나 생각하니 그간 놓친 책들을 읽어봐야겠단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