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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5 - 마케팅 전문가들이 주목한 라이프스타일 인사이트 ㅣ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이노션 인사이트전략본부 지음 / 싱긋 / 2024년 10월
평점 :
집 근처의 백화점이 리뉴얼을 하면서 팝업스토어가 들어섰다. 다양한 브랜드가 번갈아 들어오니 항상 북적거린다. 짧은 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매장을 의미하는 팝업스토어가 대세라는 걸 실감했다.
매장을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매장이 찾아옴으로써 편하게 여러 가지 테마를 체험하게 되고 새로운 볼거리도 제공하니 그만큼 장점이 많다. 책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앞에 ‘K’가 붙는 K-팝업스토어가 대표적 트렌드가 될 것임을 말하고 있다.
아홉 명의 저자들은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회문화적 변화와 흐름을 예측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클라이언트와 브랜드 관리 파트너를 수행하는 전문가 조직이다. 너무 빠른 트렌드의 리듬을 따라가려면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누누이 강조한다. 놀이, 일상, 세상, 마케팅. 크게 네 가지 파트로 나누어진 라이프 스타일은 현세대의 공통된 소비 흐름을 대표하고 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추구미’는 새로운 트렌드는 아니다. 애착템 이라고도 불리는 다채로움이 특성이며 좀 더 다른 점이 있다면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을 중요시하며 적극적인 행동을 취함으로써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말이다. 시니어 세대를 위한 평일 마케팅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대목은 적절하다. 아무리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다고 하지만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해야 한다. 무인매장이 늘어나고 있다. 편리해지자고 만든 기계조작은 처음이 어려울 뿐이다. 온라인으로 몰려드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의 변신은 그래서 한 층 많은 고심이 필요하다. 실제 사물이 튀어나오는 듯 보이는 3D 옥외 광고는 볼 때마다 감탄스럽다. 사람들의 인상에 강하게 남길만하다.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혼재하는 시대에 트렌드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음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