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입지? - Art & Play, 동글의 색연필 ootd 드로잉
김재인(동글) 지음 / 아이생각(디지털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활동명(동글)처럼 동그란 얼굴의 표지를 본 순간 어린 시절 직접 인형을 그리고 오려서 놀던 생각이 났다.

여타 컬러 드로잉북과는 달리 사람의 형태만 그려져 있는 완전하지 않은 그림이 이 책의 특징이자 매력이다. 옷의 질감도 종류별로 채색하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패턴 그리는 법도 나와 있어서 디자인 북이나 다름 아니다.

크게 사계절 변화에 따른 옷차림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구두나 가방, 악세사리도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어 재미가 배가 된다. 헤어디자이너가 된 듯한 헤어스타일의 변신은 덤이다.

요즘은 날씨가 뚜렷하지 않으니 상황이나 계절보다는 제 기분과 개성에 따라 옷을 입지 않는가.

정형화된 이미 그려진 옷을 채색하는 것보다 그날의 기분에 따라 옷을 그리고 채색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더 좋은 것 같다. 혹은 그런 이미지의 그림을 골라 그려볼 수도 있다.

230여 페이지의 두꺼운 드로잉북은 그렇게 흔하지 않은데 저자의 정성과 욕심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재미있고 즐겁게 그리고 색칠하고자 하는 독자와의 이심전심을 생각하게 한다.

창의력을 샘솟게 하는 나만의 디자인북 한권이 생겼으니 앞으로 쇼핑하러 갈 때에는 굳이 사지 않더라도 잘 기억해뒀다가 옷장에 옷을 채우듯이 예쁘게 채워 가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