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더스 블랙 로맨스 클럽
리사 프라이스 지음, 박효정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프라임스테이션이 무너지던 날. 캘리는 머리속에서 올드맨의 음성을 듣는다. 도망간 올드맨은 다시 그녀를 괴롭힐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리고 또하나의 목소리 바로 죽은 줄 알고 있던 아빠의 목소리도 듣지만 확신하지는 못한다. 마이클과 동생 타일러가 기다리던 쇼핑센터로 가던 도중 캘리는 자신의 후견인의 도너였던 리스를 보고 그녀는 쇼핑센터앞에서 폭발한다. 그때 어떤 스타터 남자아이가 그녀를 구해주고 사라진다.

캘리의 머리속에서 올드맨은 자신이 그녀를 조종했고 모든 메탈들의 머리 속 칩에는 폭발할 수 있는 물질이 들어있으며 캘리와 마이클뿐만 아니라 타일러도 수술을 받고 칩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주며 캘리를 위협한다. 캘리는 올드맨에게 굴복해 나가던 중 그녀를 구했던 소년 하이든과 만나고 그가 올드맨의 부하들을 피해 캘리를 데려간다. 하이든은 자신의 아지트에 캘리를 데려가고 올드맨이 머리속에 접속하지 않기 위해서는 티타늄으로 차단된 곳에 있던가 고도가 높은 곳, 또는 지하에 있어야한다고 말한다. 자신의 보디가드 어니를 보내 마이클과 타일러를 높은 곳으로 보낸 하이든은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데 자신이 올드맨의 아들이며 올드맨의 정체는 미들 브로크만이라고 밝힌다. 아버지를 좋아하지 않는 하이든은 치환기술을 의료용으로 쓰려했는데 아버지가 악용했다며 아버지를 막으려한다. 하이든은 과거 사고로 화상을 입었었고 치료는 했지만 사람의 피부에 맞닿으면 통증을 느끼게 되어 옷으로 몸을 감싸고 다닌다. 그리고 전편에서 올드맨에게 납치된 것으로 추측되었던 캘리의 칩을 개조한 레드먼드가 하이든과 함께 하고 있었다.

캘리는 브로크만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브로크만이 메탈들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하이든의 은거지에 메탈들을 데려오게 된다. 캘리는 마이클의 렌터의 기억이야기를 듣게 되고 마이클과 만나러 가지만 마이클은 브로크만의 조종에 빠질뻔하기도 한다. 마이클에게서 헬레나의 시체를 옮기는 엔더 트랙스의 이야기를 듣게 되고 캘리는 다시 아빠의 음성을 머리속에서 듣게 되는데 처음에는 브로크만의 짓으로 생각했지만 그는 캘리와 둘만 아는 비밀을 알고 있었고 마지막에 누군가에게 잡혀가는듯한 소리를 듣게되어 기록보관소에서 정부기록상 아빠의 죽음을 확인하기도한다.그러던 중 브로크만의 함정에 빠지기도하는데 하이든이 치환기술을 이용해 무술을 배운 제레미의 몸에 들어가 빠져나올 수 있게 된다. 그리고 브로크만이 캘리의 몸을 조종하는 기술에 가까워졌음을 알게 된다.

캘리가 전편에서 달았던 머리속의 금속판을 제거했을 때 브로크만의 부하들이 하이든의 은거지를 찾아내 공격하고 메탈들을 데려간다. 브로크만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모았던 메탈들을 오히려 모아서 준꼴. 탈출과정에서 레드먼드가 죽고 어니가 다쳐서 일행에서 빠진다. 하이든, 캘리, 마이클은 캘리의 옛집에 갔다가 룬클럽의 명함을 보고 그곳에서 캘리 아버지가 남긴 G드라이브를 얻는다. 하이든이 암호를 푸는 사이 캘리는 엠마를 발견하지만 그것은 표범무늬문신남, 도슨의 함정이었다.

도슨에게 잡힌 3명. 도슨은 캘리의 몸을 조종하는 브로크만의 기술을 더 강하게 사용한다. 도슨은 캘리의 개조된 칩이 살인가능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식이 들어올 수 있는 다중접속기능이 있는 유일한 것임을 이야기한다. 캘리는 도슨의 전문가들을 이용해 칩을 제거하려하고 엠마가 칩의 제거를 원하자 그녀를 먼저 제거해 시험해보고자 한다. 그러나 칩제거는 실패하고 엠마는 죽고 수술하던 의사가 다친다. 아빠의 접속으로 아빠가 사막에 있다는 걸 알게되고 브로크만이 아빠를 잡고 있다는 걸 하이든이 추측한다. 도슨의 실험실을 탈출한 일행은 G드라이브에서 아빠가 남긴 영상과 기술을 보게되고 캘리의 칩을 업그레이드한다. 그들에게 차량으로 돌진한 스타터의 네비를 보고 브로크만이 있는 곳을 알아내고 사막으로 간다.

사막에서 트랙스를 만나고 트랙스는 엄청난 비밀을 말해 캘리를 맨붕에 빠뜨린다. 하지만 결국 아빠를 구하기 위해 브로크만의 연구실에 들어가 많은 메탈들을 보고 깨워 구하지만 캘리들은 그만 브로크만에게 잡히고 만다. 브로크만은 캘리를 조종해 자신이 기술을 팔 엔더들에게 아빠를 죽이는 데모스트레이션을 보이려하지만 캘리는 신기술을 이용해 브로크만을 제압하고 집행관들을 부른다.     그때 나타난 도슨이 정부의 치환팀이라는 걸 알게되고 도슨은 캘리에게 자신의 팀에 들어오도록 제안한다. 캘리는 37호 보호소의 비티의 증언을 이끌어내 그녀를 체포하는 것을 조건으로 한다. 많은 메탈들과 캘리, 마이클, 하이든은 도슨의 특수학교 일행에 합류한다.

전편에 이어 이번에도 치환된 모습이 나오기는 하지만 이번 엔더스에서 나오는 주요기술은 치환보다는 신체조종이 아닐까 한다. 올드맨 브로크만과 도슨 모두 캘리를 신체조종해 킬러로 이용하고자 한다. 칩을 장착한 사람들을 메탈이라고 하는 새로운 명칭도 등장했다. 캘리아빠에 대한 부분은 전편과 약간의 괴리가 있다고 본다. 전편에서 발명가이기는 했지만 과학수사대에서 근무했다고 나오는데(그래서 캘리가 사격의 배웠다.) 엔더스에서는 회사의 과학자로 나온다. 하이든에 대한 것은 예측가능했지만 그가 가진 능력과 바디뱅크의 악행을 막지 못한 부분에 있어서는 역시나 매끄럽게 밝혀진게 아니다. 이 시리즈에서 캘리는 유일한 개조칩으로 주목받는데 사실 그런 점에서 캘리아빠의 기술보다는 레드먼드의 기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레드먼드가 남긴 자료는 캘리와 같은 메탈을 만들 수 있는 열쇠이다. 그럼에도 작품속에서 레드먼드의 존재나 기술은 제대로 다뤄지지 않고 있다. 도슨도 정부사람이라기에는 상당히 문제가 있는 인물같은데 만약 엔더스에 이은 다른 속편이 만들어진다면(아마도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아직 이 시리즈의 로맨스가 잘 표현되지 않았고 특수학교와 그 후 이야기도 기대해봄직하다.) 도슨과의 대립이나 레드먼드가 남긴 기술이 다시 나올 수도 있겠다. 비록 전편과의 연결은 아쉬운감이 있었지만 속편으로써 또 소설로써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본 서평은 황금가지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