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 쉼 없는 분주함 속에 미처 깨닫지 못했던 소중한 것들
수영.전성민 지음 / 루이앤휴잇 / 201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 수영/ 전성민

삶의 방향이 분명하다면 온 삶이 다 분명해진다!
말뜻이 쉬운거 같으면서도 어려운 말뜻

 

지금 내가 하고 있는일이 잘하고 있는것인지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일인지
망설이고 고민하게 된다 . 만약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게 된다면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도 고민아닌 고민이다
지금까지 이런 생각은 하지 않고 그냥 되는대로 그냥 삶이 지나가는대로
하루하루를 아무 생각없이 무의미하게  보내는 생각이 든다 .

 

그리고 접하게된 책 쉼없는 분주함 속에 미처 깨닫지 못했던 소중한 것들
"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
- 우리는 천천히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기보다 빨리 어딘가에 도착하기만을 바란다 -

 

빨리 안정적이고 빨리 좋은직장 좋은 자리는 찾기마련이다

나또한 이런 생각을 해오고 나뿐만아니라 모든사람이 그러니말이다
즉, 자신이 목표로 삶을 향애 나아가고 있느냐는 것이다
방향(목표)이 확실한 사람은 아무리 거친 길이라도 앞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그러나 방향(목표)이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결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방향(목표)만 확실하다면, 시간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목표 이게 꿈 내가 좋아하는것 내가 잘하는것이 될수도 있다
그래서 목표를 확실히 세우면 그것을 향해 앞만보고 달려가기 때문에
성급하게 가기보단 천천히 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간다

 

당신은 지금 왜 달리는지, 어디를 향해 달리는지 알고 있는가
잠시 멈춰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한번쯤은 나에게 물어본적이 있나 생각이 들었다
정말 아무 생각이 없고 정신도 멍해지고 도대체 난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이 하고싶은지 그냥 생각하는둥 마는둥 이였던거같다
이책을 보면서 조금은 한번더 생각을 해보게 되더라
내가 하고 싶었던게 있던거 같은데 왜 포기했을까 ?
왜 갑자기 하기 싫어 졌었을까 하고 말이다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란 말이 맞습니다.

방향을 잘 잡으려면 잠시 멈춰서 스스로에게 물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알려주는 답보다 내면에서 나온 답을 스스로 찾으세요.

간절하면 내가 뭘 원하는지 보여요.”
- 혜민 스님

 

“목표가 확실한 사람은 아무리 거친 길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러나 목표가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 토마스 칼라일

 

"삶의 방향이 분명하다면 온 삶이 다 분명해진다.

하지만 삶의 방향이 분명하지 않다면 삶은 늘 문제투성이가 되고만다."

- 숭산스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