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박은미 지음 / 소울메이트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나란 사람은 누구인가 ? 나는 누구인가 ?(누구냐 넌 ? )

내가 나에 대해서 알고있는 게 얼마나 있는가 ?
가끔은 도대체 나는 누구일가 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왜 태어났을까
이런저런생각을 하다보면 , 내가 지금 무얼 하고있을까 ? 뭘하고 있을까 ? 아니 뭘해야할까 ?
정말 지금은 한도 끝도 없이 나는 나에게 물을표이다 .

이러면 정말 나도 나에게 짧고 굷게 답한다 ...
몰라 / 모르겠어 /글쎄 / 참 ...이런말을 하면

나또한 또 나는 나를 잘 모르니 .. 하고 넘어가고 만다

 

 

이책은 4개의 구성으로 되어있다 .
Part1 / 너 자신을 알아라(know yourself)_ 자신의 존재와 가치에대한 깨달음
도대체 나만 왜 이런 거야?
나도 나를 배우고 알아야 한다
자신의 가치에 대해 의심하지 마라
나르시시스트적 공상에서 깨어나라
자기를 자기답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자

Part2 / 너 자신을 가누어라(Train youreslf)_자신의 한계를 감당하는 책임감
자기를 괴롭히는 생각의 습관을 버려라
부정적인 말들을 스스로에게 하는 것을 멈춰라
결과만을 향해 너무 스스로를 몰아치지 마라
자신의 상처를 끌어안아라
상처 주기 위해 존재하는 사람은 없다

Part3 / 너 자신을 사랑하라(Love youreslf)_자기존재에의 용기
자신의 장점과 단점 모두를 받아들여라
고통을 회피하는 것은 행복을 회피하는 것과 같다
나를 들고 다니지 말고 나를 놓아주라
나에 대한 믿음이 나를 지탱해준다
놓쳐버린 행복보다 지금의 행복에 주목하라

Part4 / 너 자신으로 살아라(Be tourself)_본래적 자기로 사는 자유와 행복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라
내 안의 고독과 친구하기
자기 자신을 던질 일을 찾아라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어라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이렇게 소제목 몇개만 봐도 정말 공감하고 이해하고싶은 부분도있고 저렇게 할수있을까 ?

 하는 부분도 많다
그리고는 이책에 접하게 되었을때 , 정말 나에대해서 얼마나 알게 될까하는 생각 또한 하게된다
이책을읽고나면 나에대해서 조금이나마 관심이 가진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

 솔직히 철학이라는 거에 대해선 관심도 없다
철학하면 ....말조차 어려우니깐 .. 그냥 철학 하면 그냥 패스 ~!

그런데 이책을보면서 정말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다
정말 내가 이렇게 하고있고 이러고 있고 이렇게 지내고 있고  , 정말 다 내예기인거마냥
그러면서도 괜히 가슴한편엔 죄지은거 마냥 찔리기도했다


나는 80%에 만족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나 자신에 대해서도 타인에 대해서도 80%에 만족하려고 노력한다. 우리는 자기 자신은 잘 비판하지 못하면서 타인은 잘 비판한다.
나의 비판력으로 타인을 보면 타인에게서는 약점을 엄청 많이 찾아낼 수 있게 된다. 그러면 나는 내가 원하는 부분을 채워주지 못하는 타인을 보며 실망하게 된다.
자칫하면 80점인 사람을 -20점으로 대하게 될 우려가 있는 것이다. 그것은 나 자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내 마음에 들지 않는 점에만 주목하면 나의 장점은 모두 잊고 마치 단점만 있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된다.
이는 현실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하는 것이다. -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 78페이지

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나에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 조금더 나를 좋아하려고 , 조금이나마 나에게 상처주지 않고 나를위해
한번더 생각하게 되는거같다 . 누구나 자기 자신에 장점과 단점이 있듯이 나또한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 단점을 좋게좋게 장점으로
생각하고 장점은 더 좋게 드러내고 내가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누가 나를 좋아해 줄가라는 생가함께 말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