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회의 556호 : 2022.03.20 - #위드 코로나 시대의 출판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556

 

이번 호 이슈: 위드 코로나 시대의 출판

살펴 본 꼭지: 위드 코로나 시대의 독립서점/ 새벽감성 1집 대표 김지선 (글쓴이)

 

(화상채팅) 의 시대다.

다양한 북토크와 동네서점의 심야책방 행사 모임도 비대면으로 진행됬었다.

덕분에 나는 부산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서울 석관동에 위치한 좋아하는 동네서점인 책의기분심야책방 모임에 참가해 시인님을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이런 점은 코로나가 가져온 장점이기도 하다.

 

이번 호 기사 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주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독립서점이었다.

독립서점인 새벽감성 1의 사장님이 직접 쓰신 글이라 더욱이 와닿았다.

 

온라인으로 모임을 하면 오프라인 공간의 매력을 잃을까봐 두려웠다는 사장님 이야기를 읽고

손님으로는 알 수 없었던 책방지기의 속마음을 알 수 있어 의미있었다.


동네서점은 아무리 디지털이 발달해도 직접 찾아가서 느껴야 제 맛인 곳이다.

하지만 코로나가 가져다준 줌의 시대로 인해,

먼 지방에 사는 나같은 사람이 온라인으로 모임에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은 정말 큰 장점이므로

책방을 알리는 또 하나의 좋은 방법이자 코로나 시대의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덕분에 오랜만에 다시 동네서점을 찾아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