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톱클래스 2022년 04월호 - 요즘 마케터 톱클래스 203
톱클래스 편집부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4월호 스페셜 이슈: “요즘 마케터

 

변화의 날씨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사람, 사람의 심리에 감각하는 직업,

바로 마케터.

이번 4월호에서는 각 분야의 마케터들을 만나 나눈 대화들이 실려있다.

그 중 [기록의 쓸모] 라는 책으로 유명하신 이승희작가님의 인터뷰가 제일 눈에 들어왔다.

 

배달의 민족 마케터에 이어 현재는 네이버 마케팅팀에 근무하고 계신 현직 마케터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역시나 기록이었다.

직업을 막론하고 기록은 참 힘이 있는 존재인가보다.

기록에 대한 작가님의 시선도 귀했지만 마케터로서 경험한 일화가 참 인상적이었다.

 

마케터가 되어보니,

여행을 많이 다니고 웹툰을 즐겨보는 이들이 기획 아이템을 훨씬 많이 낸다고 이야기한다.

역시 창의성은 틀에서 벗어남으로서 비로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터에 대한 정의부터 마케팅의 비결까지 소비자의 입장으론 볼수 없었던 관점에서

새로운 시선을 만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요즘은 스스로를 브랜드화 하는 퍼스널브랜딩시대다.

마케터를 떠나 세상을 살아가는 여러 노하우들을 배울 수 있는 이야기들이 될 것같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뷰가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작은 것들도 대단하다고 생각하며 바라보는 태도가 많은 것을 얻게 하더라구요.
그것이 일상의 감사함으로 이어지고요. - P2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