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톱클래스 topclass 2022.3
톱클래스 편집부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월간지)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이며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톱클래스 매거진?
-‘자기다움’ 으로 세상을 바꾸는 ‘인터뷰 매거진’
#202호
3월호 스페셜 이슈: “끊어진 마음의 시대”
스마트폰의 발달로 초연결 시대가 되었으나 진짜 연결은 오히려 줄어드는 시대.
한 층 더해, 코로나 19가 장악해버린 세상으로 더욱더 단절되어가는 시대가 되었다.
우리의 끊어진 마음을 관계별로 전문가를 만나 접근해본다.
‘인터뷰 매거진’ 이라는 정체성 답게 다양한 이들의 인터뷰로 빼곡히 채워져있다.
그 중에서도 ‘나와의 관계’를 다룬 김윤아 식이장애 상담사님의 인터뷰가 마음에 들어왔다.
코로나 19와 식이장애의 연관성이 분명히 있다는 점이 신기했다.
사람들과 대면하는 일은 줄고, 매체를 통해 미의 기준을 흡수하면서 극단적으로 살을 빼는 법을 따라하거나 너무 마른 몸을 원한다는 것이다.
또한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더욱 스스로의 마음을 돌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코로나와 식이장애의 연관성을 비롯해, 식이장애를 다룬 인터뷰라 흥미로웠다.
20대 중에 몸매에 대한 강박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이는 거의 없을 것이다.
바디프로필 일명 ‘바프‘ 라고 불리우는 자신의 가장 멋진 몸을 촬영하는 활동은 자신을 뽐내는 수단으로서 이제 하나의 유행이 되었다.
모두가 아름다운 몸에 이목을 집중하지만 그만큼 그 이면의 식이장애는 잘 다뤄지지 않는다.
코로나 19로 혼자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음식 조절이 쉽지 않다거나,
평소 몸매와 음식에 대한 강박과 스트레스로 마음이 괴로운 이들에게 분명 도움이 되어줄 인터뷰였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코로나가 야기한 식이 문제에 대해서 깊게는 다루지 않았다는 부분이었다.
나에 대한 관계뿐만 아니라 모녀관계, 남녀관계등 코로나가 영향을 미친 여러 관계에 대한 인터뷰가 알차게 실려있으니 이 시국에 누구나 읽으면 좋을 이야기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