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
강혜빈 외 지음 / 한겨레출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who is next?

-점심에 가볍에 읽을 시를 찾는

-점심이라는 시간에 모인 9명의 시인들의 풍경이 궁금한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산문에 이은 점심 시집이다.

개인적으로는 산문보다 시집이 더 좋았다.

아무래도 산문보다는 길이가 짧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부담없이 읽기 좋은 시들이 가득 있기 때문이다.

 

이 책 또한 점심을 소재로 쓴 시부터,

점심시간에 쓴시로 시인 9인의 시들이 각각 수록되어 있다.

잘 알려진 시인 분들이 많아 더 특별하게 느껴진다.

 

하나의 소재나 시간으로 모인 시인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점심이라는 시간을 바라보는 여러 가지 눈들을 볼 수 있어 참 좋았다.

나는 주민현 시인님의 시가 유독 좋았다.

 

여러 시인들의 작품을 만나보며 나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는 점,

점심에 잠시 짬을 내어 읽기에 좋다는 점이 이 책의 매력일 것이다.

 

책의 뒷표지에 나와 있는 점심이 끝나면 만나요 사랑하는 시집을 품고라는 말처럼,

점심이 끝나면 마음에 드는 시 한편을 품을 수 있지 않을까.

 

서평의 기회를 주신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