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다정해지기로 했습니다 - 잠들기 전, 내 마음을 돌보는 시간
디아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Who is next?

-스스로를 잘 돌보고 싶은

 

나에게로 여행을 떠나본적이 있는가?

준비물은 무엇이고, 어떻게 떠나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스스로를 오지 여행 가이드라고 소개하는 작가님과 함께 으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마음챙김이라는 단어를 한 번이라도 들어봤다면 여권은 가지고 있는 셈이라고 한다.

 

사실 명상, 마음챙김이라는 주제는 이제 서점에서 흔하게, 숱하게 찾아볼 수 있는 책이 되었다.

수요가 있기에 그렇겠지만 하도 많이 나오다보니 그 단어 자체에 멀미가 생기고 오히려 시작부터 길을 잃게 되는 것 같다.

거의 비슷한 이야기와 느낌을 가진 책이라고 느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조금 달랐던 점이 작가님 스스로의 이야기가 비교적 많이 담겨있다고 느낄 수 있었다.

 

근래에 화, 즉 분노라는 감정이 잦고 스스로를 욕심이 많다고 느끼는 나는 책을 통해

탐냄에 대한 마음챙김을 처음으로 해볼 수 있었다.

 

책에서는 탐냄이 많으면 화내기 쉽습니다. 화를 잘 내는 사람은 탐하는 마음이 많습니다.

(중략)

또한 그 형태가 분노든 신경질이든 우울이든 다 화입니다. 기대한 일이 내 기대만큼 이루어질 확률이 높지 않다면 나는 화낼 확률이 높은 삶을 살아갑니다라고 설명한다.

 

한번 읽는다고 뚝딱 하고 바로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마음의 원리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매일 어디론가 나서고 향하지만 스스로에게로 향했던 적은 잘 없었다.

책의 부제인 잠들기 전, 내 마음을 돌보는 시간처럼 하루에 딱 한번 이 책과 함께

잠시라도 여행을 떠나보면 좋을 것 같다.

 

서평단으로 선정해주신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안으로의 여행에서 ‘안‘은 인생에 꼭 한 번 떠나야 할 여행지가 아니에요.
말하자면 여행을 끝내고 돌아오는 집이죠.
집으로 돌아가는 여행입니다. - P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