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향적이지만 할 말은 많아서 - 그런 당신을 위한 블로그라는 세계
김슬기 지음 / 엑스북스(xbooks)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을 적었습니다.


Who is next?


-블로그 시작을 망설이는

-혼자만의 외로운 글쓰기를 이어나가는

-기록에 대해 고민하는 


나와 맞는 사람을 만나는 일이 흔하지 않은 것처럼,

마음에 꼭 들어맞는 책을 만나는 일도 인연이라고 생각한다.


할 수 있는 일이 좋아하는 책을 읽는 것과 나의 목소리를 내는 남루한 글을 쓰는 것 밖에 없었다.

오랫동안 고민해오다 작년 연말 사랑하는 사람들의 힘을 입고,

작고 아늑한 나의 블로그를 시작했다.


이 책의 작가님은 무려 13년을 꾸준하게 기록을 쌓아온 분이다.

기록의 장인이 들려주는 이야기라면 마다 할 이유가 없었다.

휴대폰 소개글로 시작한 블로그는 

상견례와 결혼준비 과정으로 뻗어나갔고

비로소 일기에 까지 닿게 되었다.


완벽하게 사용법을 다 익히고 시작하다가는 결국 시작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나는 ‘일단 돌격‘ 이라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어설프게 운영해나갔다.

책 장마다 만나는 블로그에 대한 작가님의 생각이,

나도 표현하지 못했던 내 마음을 짚어주는 것만 같아 놀라웠고, 반가웠고, 

무엇보다 ’함께’ 라는 생각에 마음이 포근했다.


블로그, 다른 말로 하면 ‘기록’의 선배가 들려주는 기록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이

한 장, 한 장 보석처럼 빼곡히 담겨있다.

책으로나마 만나뵐 수 있어 영광이었고, 

이렇게 이야기를 나누어주신 작가님에게 감사했다.

작가님의 꾸준한 기록이 내게는 선물이 된 것이다.


글쓰기는 결국 끊임없이 나 자신과 마주해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당연하겠지만, 아직까지 글에 대한 고민이 많다.

넓은 바다에서 혼자 배를 타고 나아가는 와중에,

지도와 나침반을 얻을 수 있던 정말 필요했던 책이었다.


역시 꾸준함은 승리하는 법이다.


서평의 기회를 주신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은밀한 공간에서 묵묵하게 쌓아온 소소한 쓰기는 나를 변화시켰고,
나에게 사람들을 데려다주었으며,
이전의 나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오늘을 만들어 주었다. - P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