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의 토성
마스다 미리 지음, 이소담 옮김 / 이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솔직한 생각을 기록했습니다.

  

who is next?

-우주와 14살의 조합이 궁금한

-우주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삶에 대한 시선이 궁금한

 

14살과 우주.

언뜻보면 생뚱맞은 조합이다.

그렇지만 14살의 삶 곳곳에 우주 이야기가 등장하는 것이 제법 신선했다.

그 시절, 그 나이대를 지나온 소녀라면 아마도 모두가 공감할 만한 친구이야기를 중점으로 14살의 삶이 그려져있다.

 

만 나이로 14, 그러니까 중학교 2학년 시절.

나의 우주는 어떠했을까

나는 중학교 1학년때 까지만 해도 천문학자와 우주비행사를 꿈꿨었다.

NASA(미항공우주국)에 들어가겠다는 커다란 꿈을 안고 공책 제일 첫 장에

컬러로 인쇄된 큰 나사 로고를 붙이고 다녔었다.

그래서인지 소설 속 안나의 오빠가 낯설지만은 않았었다.

 

이 책은 우주를 여행하는 SF소설이 아니다.

과학 소설은 더더욱 아니다.

14살 숙녀의 우리네와 크게 다를 것 없던 삶을 그리는 잔잔한 소설이다.

덤으로 우주이야기가 곳곳에 스며들어있다.

 

우주를 탐험한다거나 하는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고 싶었는데 그런 이야기는 아니라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지만,

중간 중간 주인공의 오빠가 들려주는 우주에 대한 이야기와 삶을 바라보는 시선이 좋았던 책이었다.

 

이 책을 덮고나니, 조용한 곳에서 달도 별도 오래도록 바라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나는 앞으로도 우주먼지이겠지만,

창백한 푸른점인 이 지구별에서 많은 이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다면

,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별을 바라볼수 있다면

그걸로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토성은 15년씩 꼬치에 꿴 경단이 되고,
이 하늘에는 오늘밤 죽는 별도 있고 지금 태어나는 별도 있어.
우리와 관계없는 일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안.
누군가와 오늘 밤에 본 별하늘 이야기를 하면서 살아도 괜찮을 것 같지 않니?" - P19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