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망 이전의 샹그릴라
나기라 유 지음, 김선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who is next?


-인류의 종말을 다룬 소설이 궁금한

-종말과 행복이 함께 공존하는 모순적인 이야기가 궁금한


극한에 치달아서야 비로소 깨닫게 되는 것들이 있을까

끝없이 반복되는 일상에서는 차마 낼 수 없었던 용기라던가


이 소설은 소행성 충돌로 인해 예기된 지구종말을 기다리는 한달간의 이야기이다.

소설 속 등장인물들은 어딘가 하나씩 결함이 있는 이들이다.

그들 모두는 인생의 극한에 다다라서야 비로소 본인을 되찾게 된다.


반전없는 멸망으로 이야기는 막을 내리지만 그 속에서도 나름의 반짝이는 작은  빛들이 있던 책이었다.

그렇다고 희망차거나 긍정적인 이야기는 아니다. 

그 점이 아쉽긴 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책을 보는 내내 “너의 이름은” 이라는 영화의 분위기와 계속 겹쳐 보였었다.


평소 소설을 잘 읽지 않고 눈앞에 선명하게 보이는 영상을 좋아했던 나이지만

이번 소설을 통해 정말 한편의 영화를 본 것 같다는 기분이 들었다.

눈에 잘 그려지도록 작가가 묘사를 잘 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 에필로그로 이 책의 옮긴이의 글이 등장한다.

“이 작품은 그 한달 동안 벌어지는 파괴와 약탈이 아니라 오히려 평화로운 세상에서는 

얻지 못했던 평안과 행복을 찾은 사람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한다.


생을 잃게 될 순간에 처해서야 진정한 자신을 만나게 되는 이 이야기를 통해

내가 그들처럼 생을 잃기 전에 비로소 ‘나’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덧붙여 ‘샹그릴라‘의 의미를 찾아보았는데 한 소설에서 ’지상낙원‘ 으로 묘사된 마을로, 현재는 “이상향”을 의미한다고 한다.

“멸망이전의 샹그릴라” , 즉 멸망이전의 이상향.

멸망 직전에 이르러서야 스스로의 이상향에 이르렀다는 것일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았으며 솔직한 생각을 적었습니다.

서평단으로 기회를 주신 출판사에게 감사드립니다.



나는 이노우에나 주위 사람들을 탓할 수 없다.
저들은 나고, 나는 저들이다.
복슬복슬한 털을 벗지 못하는 나약한 양떼다 - P112

다시 태어난다면 조금 더 용기를 내고싶다.
이기지는 못해도 한방은 되받아치자.
그랬다면 지금까지의 내 인생은 달라졌을까? - P1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