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의 간식
오가와 이토 지음, 권남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s next?

자주 생의 끝을 생각하는

잔잔함과 고요함을 느끼고 싶은

일본소설에 도전해보고 싶은

생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싶은 누군가

 

생의 마지막에 먹고 싶은 단 하나의 간식은 무엇일까?

딸기청우유, 펑리수, 엄마가 직접 만드신 빵, ... 정도가 생각난다.

 

한 여자의 인생 마지막 여정이 담겨있는 잔잔하지만 오래도록 은은하게 따뜻한 소설이다.

책의 제목인 라이온의 간식답게,

끝이 얼마 남지 않은 호스피스 게스트들이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먹고 싶은 추억의 간식을 다룬다.

 

살기 싫다는 마음이 불쑥 불쑥 올라올 때가 있었다.

주인공 시즈쿠의 여명을 바라보면서 얼마나 어리석었는가 느낄 수 있었다.

적어도 이팔청춘이 가지기엔 너무 이른 마음이었다.

 

살아내야 할 오늘과 다가올 내일은 여전히 어렵다.

하지만 내일이 오는 걸 당연하게 믿을 수 있다는 건 정말로 행복한 일이구나.” 라는

시즈쿠의 말처럼,

그녀를 떠올리며 오늘과 남은 나의 생을 살아가야겠다.

마지막에 먹고싶은 단 하나의 간식을 찾아가면서 말이다.

 

일본 소설은 처음 읽어보았는데 문화가 달라 이해하기 힘들다거나

번역투가 불편하고 거부감이 든다거나 하는 것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혼란스럽고 소란스러운 내면이

책을 읽는 동안만큼은 고요하고 잔잔해졌다.

죽음을 다룸에도 불구하고 포근하고 따뜻한 소설이었다.

 

빛이 되어 세상을 비춰주고 있을 시즈쿠를 떠올리며

나의 남은 생도 소중히 여기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아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주관적인 생각을 담았습니다 :-) 

서평단으로 기회를 주신 출판사에게 감사합니다.

  


 

나는 빛이 된다.
빛이 되어 세상을 비춘다.
그렇게 생각하니
눈부신 기분이 무럭무럭 팽창했다. - P26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