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약속도 없이 사랑을 하고
정현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줄평: 시리도록 아름다운 글들

 

제목이 너무 예뻐서 홀린 듯이 샀던 시집이 있었다.

나는 천사에게 말을 배웠지라는 시집이었다.

그리고 운명처럼 시인님의 첫 산문집을 만났다.

 

시인이 바라보는 세상은 분명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시선과 관점이 부럽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나눠진 풍경을 다른 눈으로 바라보는 시선,

그 시선이 가득 담긴 에세이가 여기있다.

 

마음이 아파서 한참을 머무르게 되는 글들이 많았다.

상실과 이별을 많이 겪은 작가님의 소리없는 슬픔이 가득 담겨있어 목이 아닌 마음이 자주 메이었다.

 

시인님 답게 에세이지만 시적인 표현들이 가득해서 한 편, 한 편이 하나의 사랑시를 보는 것 같았다.

나는 긍정적인 말보다도 타인의 슬픔에서 위로를 얻는 것 같다.

작가님의 이야기들이 내게 위로가 되어줬던 시간이었다.

 

얼마나 많은 밤과 시간들을 헤아릴 수 없는 슬픔과 아픔으로 보내셨을지

마음이 먹먹해져 작가님을 아무 바라는 것 없이 안아드리고 싶어졌다.

아픈 이야기들을 들려주신 작가님의 용기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으며 저의 생각을 담았습니다.


우리는 다시 쓰일 수 없는 기적이라는 걸. - P1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