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 하버드대 박사가 전하는 아름다움의 과학
마리 파신스키.조디 굴드 지음, 곽윤정 옮김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의학의 도움 없이, 화장의 기술 없이 예뼈질 순 없을까?"
하는 물음에 저자는 답한다.
가능하다.
어떻게?
그것은 바로 뇌를 단련시키는 것이다. 

아마 과거에도 그러했을테지만 현대 사회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것 같다.
쌍커풀 수술은 수술축에도 끼이지 못하는 성형의 시대인지라 성형미인이 오히려 광각받는 시대가 아닌가 싶다.
이러한 지경에 저자는 말한다.
정말 아름다워지고 싶다면 얼굴 성형이 아니라 뇌를 성형하라고 말이다.
뇌를 성형한다는 것이 무슨 말일까?
바로 뇌를 단련시키고 변화시켜야 한다는 말이다.
뇌가 변화면 우리의 내면이 변화고 또 외모도 변한다는 것이다.
뇌를 단련시키고 변화시키는 방법,
7가지를 소개하는 것이 바로 <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이다.

첫째 매일 똑같은 나로부터 일탈하라.
쉽게 말하면 즐거운 일을 하라는 것이다.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에 도전하면서 흥분도 느껴보고, 성취감을 맛보라고 권한다. 하다못해 집으로 가는 길도 매일 가는 그 길을 반복하지 말고 오늘은 이 길로 갔다면 내일은 저 길로 가면서 신선한 맛을 누리라는 것이다. 왜? 우리의 뇌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하고 반복되는 일에 쉽게 지치며 에너지를 잃기 때문이다.

둘째는 행복한 사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라
사랑이 묘약이니 사랑을 하라는 말씀, 사랑의 정열을 되찾는 것이 가장 좋나니, 연애를 하는 것도 좋고 행복하고 표정이 밝은 사람과 가까이 하는 것이 좋다는 말씀. 사람의 감정도 전염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셋째, 당신 몸이 하는 말을 들어라
항상 건강 상태를 체크하면서 방심하지 말지어다. 나도 모르게 육체의 병이 평생 나를 힘겨운 인생으로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여 건강을 돌보는 일에 게을리 하지 말지어다. 의사와 가까이 지내야 한다는 말씀~

넷째, 다이내믹 리빙을 습관화하라.
한 마디로 운동을 하라는 말이다. 
운동이 만병통치약이 될 수 있나니, 운동이 더 젊어지게 할 수 있나니
살아가는데 있어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사실 기억하라.
시간이 없어 운동을 할 수 없다 하지말고
출근길 버스에서 서서 가는 것도 운동이 되나니 생활 속에서 틈새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감각을 일깨우는 마음 연습을 하라.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라는 말씀, 항상 긍적인 생각을 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여섯째, 스마트 다이어트를 시작하라
뇌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영양이 충분한 음식과 다양한 요리에 흠뻑 취하는 것이 바로 스마트 다이어트이다. 질 좋은 재료를 가지고 기쁜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고 즐겁게 먹으라는 말이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홀로가 아닌, 같이 누군가와 같이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입에 아무리 맛있다 하더라도 커피나 콜라 같은 것은 과감히 포기 해야 한다는 것. 건강보조 식품이라도 무조건 신뢰할 수 없다는 것. 제대로 알고 좋은 것을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다.

끝으로, 일곱번째는 뇌의 리듬을 타라
충분한 휴식을 누려라. 즉, 충분한 수면을 통해 신체 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호르몬의 리듬도 알 수 있고, 뇌의 리듬 조절도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7가지 주제에 맞게 자세하게 그리고 재밌게 설명하고 있지만 대체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사항들이라 할 수 있다. 사용하는 단어가 다르고 표현이 조금 다를 뿐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들을 조금 더 재밌게 엮어놓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차이점은 좀더 구체적이고 자세히 나열하고 있다는 점이다.

책 전체 내용을 축약하면 '뇌의 변신을 꾀하라'는 것인데 이것은 달리 말하면 생각을 바꾸는 것, 즉 긍정의 힘의 또 다른 표현이 아닌가 싶다. 

삶에서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즐거움을 만들어 내고, 사랑하며, 부정적인 생각을 바꿔서 좋은 생각만 하고, 좋은 감정의 흐름을 가진 사람들과 접촉하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교제도 나누고, 충분한 휴식을 누린다면 마음이, 뇌가 건강해지면서 그것이 우리의 육체에 영향을 끼쳐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알면서도 놓치고 있는 7가지 비밀을 내 것으로 만들라. 
그럴 수 있다면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을 것이며, 육체의 아름다움을 넘어 인생의 아름다움을 맛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뇌를 변신시켜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