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 에어프라이어로 다 된다
장연정 지음 / 리스컴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목차를 살펴보다

책을 사고픈 생각이 스물스물 올라오고 있었다.

있잖아. 있으면서 또 왜? 

라면서 어느새 책은 장바구니를 거쳐 내 집에 딱 도착~ㅋㅋ

요모조로 살펴보니

prologue에서 작가가 언급한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하기에

딱 맞는 책이지 싶다.

보통은 요리 재료에 따라 고기류, 채소류 등으로 구분하는데

<365 에어프라이어 레시피>에서는

상황에 따른

간편요리, 간식 별식, 혼밥, 술안주, 홈파티, 디저트 등으로 구분되어져 있으며

와~ 정말 이런것까지 가능하다구?라는

생각이 드는 것들이 제법 있어서

흥미를 유발하며 내게 꼭 해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고나 할까.

 

 

요모조모 책을 살펴보자면

 

에어프라이어를 제대로 알고 쓸 수 있도록

원리, 장점, 우리 집에 맞는 용량 선택법, 오븐과의 차이점 등에 대해 설명을 하고

 

내 마음에 쏙 들었던 부분으로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온도와 시간에 따라 음식이 어떻게 나오는지 

상세히 그림으로 그려서 설명 해 주는 부분이다.

물론 이 책은 10L용량 기준이기에 더 작은 용량일 경우는 시간 조절이 필요하다는

설명까지 덧붙이고 있는데

내가 원하는 바싹함으로 요리하고플때 많은 도움이 되지 싶다.

그리고

통삼겹살처럼 두툼한 음식을 익힐 때 예열이 필요하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그냥 통으로 뒤집어가면서 굽다가

덜 익혀졌다싶을땐 다시 시간을 늘려가며 더 구워 먹었는데

번거롭다 여겨질 수도 있겠지만

오븐처럼 예열을 하고 사용하면

음식도 골로구 익고 본래 모양도 유지된단다. ~ 오! 좋아 좋아

 

에어프라이어 세척법, 보관법 등 기본을 거쳐서

같이 사용하면 좋은 예을 들어 오일 스프레이(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

같은 여러 도구들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요리의 멋을 살리는 토핑, 소스 등도 소개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80여가지의 요리를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 내 마음을 움직이는 몇 가지를 살펴보면

.

.

.

* 과일칩/채소칩/허브 솔트 *

채소 건조기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던

과일칩, 채소칩 그리고 허브솔트를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단다.

예전에 전자렌지로 감자칩을 만들면서

몇개 되지도 않는 소량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렸었는지 알기에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다니 반갑기만 하다.

 

* 버섯 크림소스 스파게티 *

 스파게티를 정말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다고?

라는 생각이 너무도 강렬하게 들어서

의심의 강을 건너며ㅋㅋㅋ

신기해 했지만

한편으로 드는 생각은 그냥 후라이팬에 하는게 시간은 더 빠르지 않을까 하는...

불고기 두부 스테이크를 보면서도

이런 생각이 들었지만ㅋㅋ

음... 맛이 다르려나???

 

* 블루밍 어니언 *

 

  <365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는

왼쪽에 완성된 요리 사진이

오른쪽엔 재료와 만드는 법,

그리고 중간 과정을 3장의 사진컷으로 보여주고

아래쪽엔 팁을 알려주고 있는데

그 중

블루밍 어니언의 중간 컷 중

두번째 사진이 너무 예뻐서~

한송이 꽃처럼 보인다

 

* 감바스 *

 

내가 정말 좋아하는 감바스

이것 또한 에어프라이어로 가능하다고 해서 놀랐다

왜냐면

이건 정말 기름이 있어야 하는건데

어떻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내열용기를 앉혀서 올리브 오일을 부어서 굽는다는 거지.

음.... 가능한 이야기겠군ㅋㅋㅋ

물론 12년간 요리를 연구하며

다양한 경력의 소유자인 저자를 의심하는 것은 아니지만ㅋㅋㅋㅋㅋㅋ

 

 

*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호두 타르트 *

  

샌드위치, 타르트를 비롯한 디저트까지 가능하단다. 

에어프라이어=오븐?

이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

나같은 사람을 위해

 책의 서두에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설명을 했나보다. 

 

<365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한권이면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를 충분히 200% 활용가능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ㅋ

사실 책을 구입하고는 이래저래 바쁘다는 이유로

거의 해 먹지 못해서

200% 활용에 도전해보지 못했지만

꼭!

이 책에 나와 있는 요리를

특히(간단히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을 안고) 내가 좋아하는 감바스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를 만들어 보리라.

결심하며

아직 에어프라이어에 관한 요리 책이 없는 분이라면

<365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를 추천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