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광주야 - 어린이 광주여행 가이드북, 동화로 읽는 광주 여행 정보 이야기 안녕, 나는 가이드북 시리즈
이나영 지음 / 상상력놀이터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나는 광주야>는 광주를 탐험하기 전 아이들을 위한 완벽한 여행 안내서이다. 이 책은 광주의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한다. 제목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각주의 유머와 유익한 정보를 통해 지루할 틈이 없다.

우선, 이 책은 상상놀이터의 '안녕 나는 시리즈' 중 열한 번째로, 전라도의 매력을 전하고자 한다. 저자 이나영 작가는 역사와 여행을 사랑하는 엄마이자 디자이너로, 자신의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며 쌓은 경험을 책으로 엮었다. 이 책의 특징은 간편하면서도 흥미로운 지역 소개 형식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광주의 매력을 품은 책은 흥미롭게 그려진 지도와 사투리부터 시작한다. 또한, 아홉 가지 키워드를 통해 광주의 다양한 측면을 살펴볼 수 있다. 키워드를 통해 광주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도 핵심부분을 미리 알 수 있고 광주를 이애하기에 앞서 아주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되었다. 이 책은 단순히 관광 정보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서,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탐험하는 차원에서 읽으면 좋다.

이 책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즐길 수 있으며, 광주를 여행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한다. 본책 외에도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통해 광주를 더욱 깊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는 광주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 컬처블룸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